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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179 - Jan/Feb 2020

작성자
PiON
작성일
2020-02-29 08:14
조회
74
FED2+ ... 루프 직경 및 코일 직경 감소를 통한 응력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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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 스프링이 파손되면 일반적으로 스프링 바디에서 루프로 전환할 때 파손되어 비틀림 응력이 굽힘 응력으로 바뀝니다.
스프링 바디의 비틀림 응력: tau = Mt / Wt = F * Dm / 2 / (pi / 16 * d³)
루프 전환에서의 굽힘 응력: Sigmab = Mb / Wb = F * Dm / 2 / (pi / 32 * d³)
루프의 인장 응력: Sigma = F / A = F / (pi / 4 * d²)

인장응력은 무시할 정도로 작으며 그 비율은 코일비 Dm/d가 작은 경우에만 관련이 있습니다. 굽힘 반경 및 코일비로 인한 노치 효과가 더 중요합니다.

굽힘응력은 비틀림 응력의 두 배이지만, 일반 기계공학의 허용 굽힘 응력도 허용 비틀림 응력의 약 두 배입니다.
그러나 EN13906에 따른 스프링 계산은 약간 다릅니다: 압축스프링의 경우 tau perm = 56 % Rm, 인장스프링의 경우 45 % Rm, 비틀림스프링의 경우 Sigmabzul = 70 % Rm입니다.
스프링 바디에서 루프로 전환할 때 인장스프링에 대한 응력은 스프링 바디에서 레그로 전환할 때의 비틀림스프링에 필적하며 FED2 +에서도 이와 같이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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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루프 전환에서 굽힘응력과 비틀림응력을 줄이려면, 루프 전환시 루프직경과 코일직경을 줄여 레버 암 DmLoop / 2를 줄입니다.
이제 FED2 +에서 계수 DmLoop / Dm 입력으로 더 작은 코일 직경과 루프 직경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루프에서 굽힘응력을 계산할 때 루프 직경이 고려됩니다.



FED2+ ... 루프 전환시 기준 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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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새로운 옵션으로 (아직 검증 안됨), "Edit -> Calculation method"에서 적합한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스프링 힘 F2에서 기준응력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루프 전환에서 기준응력 Sigmav2loop는 인장 강도 Rm보다 작아야 합니다.



FED2+ ... 루프없는 인장 스프링용의 시그마 행이 비어있는 Quick3 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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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ck3 뷰의 표에서, 굽힘응력 Sigma는 이제 루프가 선택된 경우만 나타됩니다. 후크,나사산 볼트,나사형 플러그 또는 나사 탭이 말려 있으면 굽힘응력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시그마 행이 비게 됩니다.



스프링 소재 ... 표준 비교 EN10270-1, ISO4858-2, GB/T4357

특허받은 인발 스프링 강선은 EN10270-1, 와이어 타입 SL,SM,SH,DM,DH로 표준화 되어 있습니다. "S"는 정적, "D"는 동적을 나타내며, 낮은 인장 강도 등급 "L", 중간 "M", 높은 "H" 입니다.

ISO4858-2의 기계적 특성은 EN10270-1과 동일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ISO4858-2:2002에 따른 와이어 타입 DM이 0.08 mm 선경 부터이고, EN10270-1에 따르면 0.3 mm부터만 사용한는 것입니다. 그리고, 중국 GB/T4357은 ISO4858-2와 동일합니다.

ISO4858은 2002년 이래로 최신판이 없습니다.

GB/T4357은 2009년 부터이며 ISO4858-2:2002와 동일합니다.

현재의 EN10270-1은 2017년부터 입니다. 기계적 특성에서 d=15mm에서 SM 및 DM의 인장 강도 오타가 EN10270-2:2012 및 EN10270-2:2008과 비교하여 수정 되었습니다. EN10270-2:2001 및 ISO4858-2 및 GB/T4357에서도 이 값은 여전히 맞습니다.

기계적 특성과 공차가 있는 테이블만 스프링 프로그램과 관련 있으며, 배송 형태 및 배송 조건과 같은 기타의 내용은 비교하지 않았습니다.

2017년 표준의 기계적 특성과 2001년의 그것을 비교할 때 유일한 차이점은 새로운 표준에서 직경 범위가 수학적으로 정확히 구분된다는 것입니다 ("d to 15","d to 16" 대신  "14 <d <= 15","15 <d <= 16"). 2001년과 2017년 표준에서 강도 값은 정확히 같습니다.



FED1+ ... 0 공차 아닌 오류 메시지 "F2,48h <F2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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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메시지 의미는 F2 에서의 스프링 이완이 스프링 힘 F2의 공차보다 크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이 오류 메시지는 한 가지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프링 힘 F1에 대한 공차를 설정하고, 스프링 힘 F2에 대한 공차를 설정하지 않으려면, 상하부 공차 0을 설정하는 트릭이 있습니다. 공차는 0 아닌 자유이며, 그래서 스프링 힘 F2가 공차없이 출력됩니다. 오류메시지 "F2,48h <F2min"는 이제 스프링 힘 F2에 대해 "올바른" 공차를 입력한 경우만 나타납니다.



FED6 ... Quick3,4 View에 좌굴 이동거리 sk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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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D6 Quick3 View에 좌굴 이동거리 및 좌굴 스프링 길이가 추가 되었습니다.



FED8,11,15,16 ... 이태리어 버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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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태리어 버전 FED8, FED11, FED15, FED16 이 존재합니다. 프로그램은 이태리어로 매뉴얼,도움텍스트 및 도움그림은 영어입니다. FED10 과 FED12 제외한 모든 스프링 프로그램을 이태리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ED14 ... Smalley에 따른 계수 K

웨이브수 7.0 - 9.5의 경우, Smalley 스프링율 계산에 2.3 대신 계수 K = 2.9가 사용 되었습니다. 버전 2.5에서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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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D14 ... 비틀림 스프링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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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컬 웨이브 스프링에서 웨이브 크레스트들이 서로 꼭대기가 정확히 맞대지는 것이 중요한데, 안그러면 극단적인 경우에 웨이브 크레스트가 비틀림에 의해 웨이브골로 압입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측정된 스프링 힘이 계산된 값보다 작아 집니다. 그리하여 더 이상 웨이브 크레스트 및 웨이브골이 없기에 블록 길이에서의 힘이 다시 매치 됩니다.

이제 비틀림 스프링율이 FED14에서 계산되고 출력됩니다. "Rtorsion"은 Nmm / °,  "Rto / r"은 N / °, "Rto / r²"은 N / mm (평균 코일 직경에서). 비틀림 스프링율이 축방향 스프링율에 비해 작은 경우, 나선형 웨이브 스프링이 하중 하에서 비틀리고 웨이브 크레스트가 웨이브 골에 압입될 위험이 큽니다. Quick3 View에서, "R torsion"은 스프링율 R보다 5 배 이상 작은 경우만 출력됩니다.이 맥락에서 중요한 것은 스프링율 "R torsion * n" 인데, 서로 꼭대기에 놓이는 두 권선 사이의 비틀림 스프링율입니다. 반면 "R torsion" 또는 Rto / r² "는 평균 권선 직경과 관련한 전체 스프링의 비틀림 스프링율 입니다.



WN2,3,6,7,8,9,10,11,12 ... 취성 소재의 경우 Re = 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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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성소재의 경우, 허용표면압력 plim을 결정하기 위해 항복강도 Re 대신 인장강도 R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재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할 때, Re = 0 인 경우, Re 대신 Rm이 사용됩니다.



WN4, WN5 ... 압축하중 및 등가응력에 대한 안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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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E 스플라인샤프트 체결 강도는 인벌류트스플라인용 SAE 설계가이드에 따라 연산됩니다. 허용응력이 초과되면 오류가 보고됩니다. 이제 WN4 와 WN5는 안전율을 연산합니다:

등가 응력 안전율 S Se = Sas / Se * 2 * Lf / (Ko * Km)

압축응력 안전율 S Sc = Sac / Sc * Lw / (Ko * Km)

압축응력 (crown.) 안전율 S Scc = Sac / Scc * Lw / (Ko * Km)



WN4, WN5 ... Export WNXE, WN2+, ZAR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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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SAE 및 ISO4156에 따른 스플라인기어를 WNXE는 WNX, WN2+는 WN2, ZAR1+는 ZAR 파일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표준 스플라인 허브에 대해 더 크거나 작은 백래시를 갖는 스플라인 샤프트로 설계하려면 WNXE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WN2+로 내보내기 적용은 ANSI B92.1 또는 ISO4156에 따른 스플라인의 DIN5480에 따른 강도연산입니다. 그리고 ZAR1+에서는 치수를 내보내 스플라인샤프트가 어떻게 스퍼기어처럼 설계되는지 볼 수 있습니다.



ZAR5, ZAR7 ... 사각 하우징용 링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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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기어의 링기어가 이제 사각형 외관으로 출력될 수도 있습니다. 림직경 dB는 가장자리 길이 a 입니다. 둥근 외경과 마찬가지로 고정 구멍들을 볼트원 상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멍수는 항상 4이며, 구멍 원 직경은 원통형 링기어보다 크고 dB는 작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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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R5, ZAR7, ZAR8 ... 유성기어용 하우징 커버 (캐리어측 및 썬휠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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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 "STL"에서, 3D 프린터로 유성기어 하우징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외부 윤곽은 둥글거나 정사각형일 수 있습니다.



DXF 도면을 위한 축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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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D 설정에서, DXF 또는 TXT 파일 도면을 확대 또는 축소하는 새로운 옵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DXF 파일을 인치 단위로 출력하려면, 스케일 1/25.4=0.03937 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Windows10 업데이트 주의점

불행히도, Windows7을 Microsoft에서 더 이상 지원하지 않으므로 사용자는 Windows10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Windows10 업데이트는 때때로 하드 디스크 파티션을 변경하기에 (보통 하드 디스크가 0.5MB 축소) Windows OS 파티션인 C:에 HEXAGO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말고 다른 파티션이나 드라이브에 설치하세요. 안 그러면 HDD 정보가 바뀌므로 새로운 키코드를 요청해야만 합니다. 외장 SSD/HDD/USB메모리스틱에 HEXAGON 소프트웨어 설치를 추천하며, 이는 설치 후에 다른 PC로 옮겨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10 업데이트를 통해 일련번호 또는 하드디스크 매개변수를 변경하면 매번 새로운 키코드가 필요하게 되어 귀찮은 문제입니다.



도시에서 자전거 타기

20 years ago, Berlin was a paradise for bike tourists. A red wheel lane was set up on the sidewalks for cycling, and you could safely explore the city on a bicycle. Presumably to protect pedestrians, the wheel tracks were moved to the street, with obvious consequences in the accident statistics of the cyclists killed. It is even more dangerous if the wheel track runs alongside parked cars. If the car doors are opened carelessly, the cyclist has no chance, because from behind it is not possible to tell whether someone is sitting in a parked vehicle or not. Perhaps a sensor in the exterior mirror would be a solution, which switches on a child lock on the driver's door in the event of danger and prevents the careless opening of the door.

지능형 신호등 ... "오른쪽 회전 보조" 대신 "빨간색 화살표"

Because trucks, minibuses and SUVs overlook straight-ahead cyclists when turning right, complicated right-turn assistants with cameras and monitors are recommended for trucks. This would be much easier with an intelligent traffic light for right-turners, which only turns green when cyclists driving straight ahead have left the collision area. Compared to the sensors for a self-driving car, the effort for a traffic light with an intelligent red arrow would be a no brainer. In this context, sensors for intelligent traffic light and traffic flow controls could also be installed. It is not easy to program traffic lights optimally. Nevertheless, it is annoying when everyone is waiting at a traffic light and nobody is driving. Poorly programmed traffic lights cost transporters a lot of time and money, 24 hours a day, for ye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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