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레터#143~#175는 “여기” 입니다!

No.181 - May/Jun 2020

작성자
PiON
작성일
2020-06-29 19:53
조회
71
FED2+ .. Self-defined loops w/o peek stress by loop



EN 표준에 따른 루프가 사용되지 않으면 루프를 선택할 때 "other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루프 천이 영역에서 굽힘응력과 기준응력도 연산 되었습니다. 그러나, 루프가 말리거나 나사로 조여지면(rolled up or screwed in), 루프 천이에서 굽힘응력은 고려되지 않아야 합니다. 이제 "SigmaLoop = 0?"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로 마크합니다. 또한 suspended loops (예: Hirsch-Federn의 HiSo 스프링)의 경우 루프 응력은 루프의 연결된 끝으로 인해 스프링 바디에서의 비틀림 응력보다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고정-유동 베어링)



FED2+ .. 인장스프링 수평 뷰 및 후트 루프 도면



이제 인장스프링 도면이 텍스트 유무에 관계없이 수직 및 수평 뷰 가능합니다. 작은 구멍에 대해 다른 코일직경을 입력할 수 있었기에 후크 루프를 갖는 인장스프링이 너무 크게 그려졌습니다. 오류가 교정되었습니다.



FED7 .. Printout Sections

FED6에서와 마찬가지로, 이제 FED7에서 2턴 사이의 축거리 aW를 리스트할 수 있습니다. resolution은 턴의 fraction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 90°에 대해 0.25).

스프링 제조업체는 완성된 스프링을 측정하기위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코일지름이 변하면 aW는 2턴 사이의 높이 거리입니다 (구성요소 z).







LG2 .. 윤활제 데이터베이스



지금까지 윤활제는 ISO VG2와 ISO VG 1500 사이에서 선택해야 했습니다. 이제 lubri.dbf 데이터베이스에서 윤활제를 선택하거나, 40°C 및 100°C에서의 동점도를 명시하여 다른 윤활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ISO VG 윤활제를 사용하면 다양한 온도의 점도가 미네랄 오일용 DIN51563에 따라 변환됩니다.

데이터베이스 또는 자체 정의된 윤활제로부터의 윤활제는 다음을 입력하십시오: 40°C 및 100°C에서의 동점도, 15°C에서의 밀도. 이로부터 프로그램은 DIN 3996에 따라 동점도 및 동적점도를 0°C ~ 100°C까지 계산합니다.





WN1 .. Quick1,2,3,4

텍스트 높이와 표 크기가 WN1의 Quick View 1,2,3,4에서 최적화 되었습니다.



WN4,WN5 .. Quick4 View

새로운 Quick4 View는 A3 도면으로 도형과 테이블을 보여줍니다.





ZAR3+ .. 백래쉬

"Edit -> Quality"에서 공차를 입력했거나 공차영역을 선택한 경우 웜기어의 백래시가 연산되어 프린트됩니다 ( "wheel 1"은 웜이고 "wheel 2"는 웜휠).






ZAR1+, ZAR5 다단기어 .. 백래쉬 연산

각도 백래시(°)는 백래시와 중심거리 공차로부터 계산됩니다. dw1 = 100mm, dw2 = 400mm, jt = 0.1mm, tol = 0 (중심 거리 공차 무시)의 기어 단 예.

jt1 deg = jt / (dw1 / 2) * 180 ° / pi = 0.11 °

jt2 deg = jt / (dw2 / 2) * 180 ° / pi = 0.028 °

기어2의 백래쉬는 기어1의 백래시와 기어비로부터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jt2 deg = jt1 deg / u

다단기어박스에서 개별 단들의 백래쉬는 입력 단까지의 기어비가 곱해집니다. 예: 3단 기어 u = 4, utot = 64, jt1 deg = 0.1 ° (모든 단에서).

jt2 deg = jt1 deg / u = 0.025 °

출력샤프트가 고정 상태에서 입력샤프트의 백래시:

jt1tot = jt1i1 + jt1i2 * u + jt1i3 * u² = 0.1 ° + 0.1 ° * 4 + 0.1 ° * 16 = 2.1 °

입력샤프트가 고정 상태에서 출력샤프트의 백래쉬:

jt2tot = j21i3 + jt2i2 / u + jt2i1 / u² = 0.025 ° + 0.025 ° / 4 + 0.025 ° / 16 = 0.0328 °

또는 또한: jt2tot = jt1tot / utot

ZAR1+에서는, 다단기어박스의 전체 백래시 계산이 연산에 포함되어 프린트됩니다. 그러나, ZAR1+에서 다단변속연산은 단지 전제 조건일뿐입니다. 선택된 이두께 치수 (예: e25) 및 중심거리 공차 (예: js7)가 모든 기어단에 적용됩니다.

이를 벗어나 최적화된 기어를 위해 서로 다른 공차등급으로 개별 기어단을 개별적으로 계산하면 정확한 재검토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ZAR5의 다단유성기어의 경우, 입력 및 출력 샤프트의 기어비와 백래시를 각도 단위로 먼저 계산하면 연산은 유사합니다. 4단 유성기어를 ZAR5에서 Printout (u tot = 1000)



구동 썬기어,출력 캐리어, 링기어 고정의 4단 유성기어.

출력샤프트 고정 상태에서 입력샤프트의 각도 백래시: 32.1° to 70.8°

입력샤프트 고정 상태에서 출력샤프트의 각도 백래시: 0.03 ° to 0.07 °



ZAR1+,5,7,8,ZAR1W,ZARXP,WN2,4,5,WNXE .. 도면 경계 = 링 직경



If an outer diameter was entered (for ring gears this is the negative bore diameter), then the drawing limit on the screen is now the ring diameter (no longer the outer diameter of the toothing).

외경을 입력한 경우 (링기어의 경우 음의 보어 직경) 화면상의 도면 제한이 이제 링지름입니다 (더 이상 치 외경이 아님).



ZAR4 .. 가변 치직각모듈



비원형기어의 경우, 가변 모듈 (m = 2 * r / z) 또는 상수 모듈로 연산할 수 있습니다. 가변모듈을 사용하면 기어쌍의 최소값과 최대값이 입력창에 디스플레이 됩니다. 변경된 입력으로 인해 m1,m2 printout이 사라지는 경우: "Calc" 클릭하여 다시 연산하세요.



ISO7200 도면 헤더에서 색인 수정



이전에는 ISO7200 타이틀 블록이 구성된 경우, "Rev." 필드에 그 다음 수정 색인 (ISO7200에 따른 버전 번호 Rev.)이 표시됩니다. 수정 없는 경우 항상 "A"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아직 수정하지 않은 경우 필드에 "A"가 표시되는지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변경 사항이 없는 경우 필드가 비어 있도록 그리고 수정된 경우 "A"를 보이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File -> Settings -> Drawing).





네트워크버전 옵션 "copy dbf->temp" 는 데이터수정을 방지함



이 옵션을 설정하면 데이터베이스를 더 이상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오류메시지: dbf 디렉토리에 대한 쓰기 액세스 권한 없음 - 임시 디렉토리 사용). 데이터베이스를 변경하려면 먼저 이 옵션을 해제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변경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기존 데이터 레코드를 변경하지 말고, 새 레코드를 추가하는 것이 좋으며 변경할 데이터 레코드를 복사한 후 복사된 레코드의 데이터를 변경합니다. 그런다음 최신 업데이트 버전이 수정된 dbf 파일을 덮어 쓰지 않도록 합니다.



VAT reduction

Quite unexpectedly, the German federal government decided in June to lower VAT from 19% to 16% for 6 months, which should already apply on July 1st, 2020. For our customers in Germany, our products become about 2.5% cheaper (a 100-euro product for originally 119 euros then costs 116 euros). Commercial customers who are entitled to deduct input tax ultimately do not really benefit from this.



Coronavirus - constructive solutions for buses and trains

Local public transport is also avoided after the corona pandemic has died down. From the fear of being infected with viruses. And the others find it annoying to wear a mask for hours.

The bus and train designers should come up with something that you can travel on public transport without risk of infection and without a mask. For example, a bus or train wagon with 15 instead of 2 doors and as many mini compartments with only one seat group and similarly little space as on the plane. Without passage to the front or back, 15 or 20 separate compartments with only one door: to the platform. The door is unlocked with a bank card, and travel expenses are debited when you get out. The question remains whether and how the mini compartments are disinfected in pandemic times? Just like on a plane, quote from "Mask requirement and social distancing at Eurowings": "When you get on, we will hand over a disinfectant wipe". That means: you have to clean your place yourself.

And in post-Corona times, the railway wagons and buses can be used as a first-class compartment: first-class travel also by bus and subway.



Coronavirus - area calculation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a Tönnies canteen and a Lufthansa cabin? Answer: The passengers in the Lufthansa plane sit closer together than in the Tönnies canteen. Lufthansa has ordered that the middle seat should also be occupied. According to Lufthansa, this is not a problem because of the good ventilation (with air circulation!) and the mouth and nose protection of the passengers (brought from home). Profit before security. An Airbus A319 has 25 rows of seats, each with 2 times 3 seats. Fully occupied 150 passengers. The passenger compartment is 18m long and 3.5m wide, which makes 0.42m² per passenger. There are more than 2 passengers on one square meter.



Corona virus - learn from China

There were 83,000 coronavirus infections and 4,634 deaths in China. That is only 6 infections and less than 1 death per 100,000 inhabitants. For comparison Germany: 240 infections and 11 deaths. What did China do right and the world wrong? On January 23, 2020, China isolated the city of Wuhan and the province of Hubei: flights, trains, ferries, long-distance buses stopped. Had you done the same thing as China a day later and stopped all flights, trains, ships, travelers from China worldwide and refused entry, the rest of the world would have been spared a lot of suffering.



Coronavirus vaccine victims

Some power-obsessed German politicians (for example, the Swabian Minister of Culture Eisenmann, who would like to replace the Baden-Wuerttemberg "grandfather") demand that everyone be vaccinated. The rulers want to determine that 80 million "fellow citizens" a drug is injected into the bloodstream. In contrast, the belief in the pharmaceutical industry is unlimited. Vaccination without risks and side effects? If only every five thousandth of the 80 million people cannot tolerate vaccination and die or suffer permanent damage, the number of vaccine victims in Germany is higher than the number of corona deat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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